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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디아2 레저렉션, 모자이크씬 너프 가능성?

wisung 2023. 12. 6. 00:05

개발자 입장이라면 모자이크씬(모자이크 암살자) 너프를 생각할 수도 있겠다 싶다.

 

룬워드 모자이크가 충전 스킬을 50% 확률로 보전하는데,

이것을 쌍수로 들면 100%가 되어 6개의 충전을 항상 풀로 유지할 수 있게 된다.

이것이 사실상 의도된 형태라 보긴 힘들기 때문이다.

 

기존 시간 내 1~2개의 충전 스킬을 2~3초 들여 충전하고 필살기 1발씩 강한 공격을 터트리던 것을

지금은 6개 최대 충전으로 항상 기존 데미지 2~3배를 1초 내 2~3번까지 터트리니 말이다.

게다가 최대 충전 상태면 3 원소 + 물리 공격까지 모든 몬스터 처리가 가능하기도 하니.

 

심지어 모자이크 클러 2개만 들면 8인방 사냥까지 가능한 상태로 압도적 성능이다.

이전 냉기소서의 냉기 숙련 1/5 너프 이전보다도 심각한 밸런스 붕괴라 할 수 있다.

 

아마 버그도 많은 상태이고 수정도 잘 이루어지지 않은 것을 보면,

아직 밸런스 조정까지는 신경쓰지 못한 것 아닐까 싶다.

그런 것을 보면 개발 및 유지 보수 여력 부족으로 방치 가능성도 무시할 수는 없는.

 

그래도 언젠가는 모자이크의 성능 조정이나 옵션 변경

혹은 캐릭터 자체의 성능 조정 등 관련 조정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한편으론 모자이크 옵션 변경으로 접근하면, 구모자이크와 신모자이크가 갈릴 수도 있겠다 싶다.

물론 너무 예외적이라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다만 기존 캐릭터의 너프 논란 없이 다음 래더를 통한 밸런스 조절만 생각한다면 가용한 방법이기는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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