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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2 레저렉션 2.4.3 패치, 야만전사 공속과 프레임 종합 본문

게임

디아2 레저렉션 2.4.3 패치, 야만전사 공속과 프레임 종합

wisung 2022. 7. 10. 14:47

넷 상 야만전사(바바리안)의 소용돌이 프레임 글들 중 아래 글들이 가장 정확하다.

개인적으로 테스트 한 바와도 일치하고.

 

한 손 무기(양손 검 포함) 프레임별 요구 공속.

 

2.4.3 패치 휠윈드 완벽 정리 - 디아블로2 팁과 공략 모음

안녕하세요.휠윈드 프레임 계산법 완벽히 정리 했는데 사실 이 표 하나면 완성이라 (파낙 안쓴다는 가정하에)간단히 정리 표 올려봅니다.분홍색이 0공속 시 프레임 위치이고노란색이 4프레임에

www.inven.co.kr

※ 쌍수의 경우 각각의 프레임을 끝까지 구한 후, 둘의 평균을 올림 처리.

 

양손 무기(양손 검 제외) 프레임별 요구 공속.

 

2.4.3 패치 휠윈드 양손 무기 프레임 - 디아블로2 팁과 공략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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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양손 검은 한 손 무기와 겸용이 가능하기에 양손 무기가 아닌 한 손 무기의 프레임을 따름.

양손 검을 제외한 양손 무기는 4프레임 삭제로 전반적인 너프 상황.

 

Q & A

1. 저주(노화)나 오라(광신)과 같은 스킬 공속의 경우, 그냥 합산해도 되나?

스킬 공속은 장비 공속과 계산 방식이 다르다. 그래서 둘을 다룬 프레임을 계산하고 표를 작성하는 건 매우 쉽지 않은 일이다. 저주 별, 오라의 레벨별로 표를 다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또 그런 표를 일일이 보고 맞추기도 힘들고 말이다. 노화 정도는  만들 수도 있겠지만, 노화를 감안하여 맞추려 최소 50% 이상 여유분을 두고 맞춰야 하는데 실용성이 있을지는.

다만 대충 맞추는 것은 가능하다. 스킬 공속은 장비 공속보다 가중치가 높다. 때문에 오라의 공속 상승을 합산하여 위의 표에 대입하면 "오버스펙"으로 원하는 프레임을 달성할 수는 있다.

다만 같은 이유로 저주의 공속 감소 효과도 가중치가 더 높다. 공속 감소를 마이너스로 합산하여 표에 맞추어 세팅을 하여도 원하는 프레임을 달성하기는 힘들 수 있다.

그냥 합산은 안 되고,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될 것 같다.

 

2.4.3 (최종) 한손/양손 휠윈드 공속표+디크리/파낙 - 디아블로2 팁과 공략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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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쌍수를 느린 무기와 빠른 무기를 조합하면 이득인가?

'느린 무기의 공속 + 빠른 무기의 공속' 하여서 이를 평균하면 좋겠지만, 패치의 방향은 '공속의 평균'이 아닌 '프레임의 평균'이고, 심지어 이를 올림 처리를 한다.

그 의미는 왼쪽 무기와 오른쪽 무기를 각각 계산하여 4프레임과 5프레임이 나오면, 이 둘의 평균을 구하여 4.5프레임, 올림 처리를 하여 5프레임으로 취급한다는 말이다.

즉 느린 무기가 4프레임이 안 되면, 다른 쪽에 아무리 빠른 무기를 차도 4프레임 달성은 불가능하다는 말이다. 4프레임을 노리지 않는다 하여도 평균의 올림 처리로 프레임이 다른 두 무기는 대부분 불이익을 겪게 된다.

프레임이 같은 무기로 조합을 하는 게 최선이다.

 

3. 최고의 양손 무기(양손 검 제외)는?

4프레임과 5프레임의 차이는 크다. 7프레임과 8프레임의 차이는 체감하기 어려운 수준이나, 낮은 프레임의 경우 수학적으로나 체감적으로 엄청난 차이이다.

즉 4프레임이 삭제된 양손 무기(양손 검 제외)는 망했다고 봐야 한다.

현재로서 양손 무기는 당장 팔거나, 상향 패치가 있을 때까지 기다리는 게 최선이다.

심지어 애초 4프레임을 포기한 가장 느린 무기인 워 파이크(워팍)의 경우도 기존의 6프레임 달성을 위해 더 높은 공속을 챙겨야만 한다. 패치 후 양손 무기(양손 검 제외) 최고 공속인 5프레임 달성 역시 불가능하고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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