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   2025/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위성

와우 용군단, 매크로로 위상 확인하기 본문

게임

와우 용군단, 매크로로 위상 확인하기

wisung 2023. 3. 31. 20:17

각두절미, 위상을 바꾸는 방법은?

 

1. 파티 초대.

다른 위상의 플레이어에게서 파티 초대를 받아 파티에 참여한다.

이후 위상이 변경되면, 파티에서 탈퇴하여도 변경된 위상이 유지된다.

 

2. 재접을 한다.

캐릭터를 1분 정도 접속을 하지 않으면, 위상이 재배치된다.

이때 위상은 변경될 수도, 안 될 수도 있다.

 

그렇다면, 본인의 위상을 확인하는 방법은?

 

일단 위상을 확인하는 직접적인 방식은 없다는 것부터.

그래서 아래에서는 GUID란 것을 통하여 간접적으로 위상 ID를 알아낼 것이다.

 

일단 GUID(Globally Unique Identifier, 전역 고유 식별자)는 모든 유닛에게 부여된 고유 ID이다.

개별 유닛을 구분하는 주민등록번호 같은 개념이다.

 

그런데 동일 NPC이라 하더라도 위상마다 각기 다른 고유한 값을 가져야만 하기 때문에,

이 값에는 위상 값도 반영되어 있어야만 한다.

왜 고유한 값이어야 하나? 한 위상의 NPC가 죽었다고, 다른 위상의 NPC가 모두 죽으면 곤란하니까.

 

그래서 아래처럼 NPC의 GUID로부터 위상 ID를 뽑아내도록 매크로를 만들 수 있다.

 

NPC를 타깃으로 잡고, 아래 매크로를 실행하면 위상 ID가 뜬다.

/print ("위상: "..({strsplit("-", UnitGUID("target"))})[5])

 

만약 소환수를 통해 위상을 확인하려면,

아래 매크로를 실행한다. 단, 소환수를 위상에서 재소환해야 해서 그다지.

/print ("위상: "..({strsplit("-", UnitGUID("pet"))})[5])

 

물론 GUID로 추론하는 방식이기에 정확한 위상 ID라는 확신은 힘들다.

GUID에 대한 부분은 공개된 부분은 아니기 때문이다.

그리고 지금 맞는 것처럼 보여도, GUID 생성 방식이 달라지면 무용지물이 될 수도 있다.

 

Comments